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품질경영

품질방침

품질방침

  • 고객 품질 만족 실현(정확한 고객 Needs 파악 및 최상품 적기 공급)
  • 공정 불량율 관리(작업표준 준수 및 관리와 품질의식 교육 철저)

품질 목표

  • 출하검사 합격율 95% 이상 달성
  • 고객불만 제로(ZERO)화 실현

3정 5S 활동 추진

3정 5S 정의

3정
  • 정품
    (品)

    규격에 맞는 재료나
    부품을 사용하는 것
  • 정위치
    (位置)

    물품이나 공구를 사용한 후에
    제자리로 옮겨 놓는 것
  • 정량
    (量)

    정해진 양만큼
    사용하는 것
5S
  • 정리
    S
    eiri

    필요, 불필요를 구분해서 불필요한 것은 과감히 버림
  • 정돈
    S
    eiton

    정리한 다음 필요할 때 누구라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명시하여 보관
  • 청소
    S
    eisou

    현장,설비의 먼지, 더러움, 이물 등을 제거하여 깨끗하게 만듬
  • 청결
    S
    eiketsu

    정리, 정돈, 청소 상태를 유지하여 위생적인 현장을 만듬
  • 습관화
    S
    hitsuke

    3정 개념과 정리, 정돈, 청소, 청결을 생활화 함
TOP